일상생각

중고나라 블랙박스 구입시 알아야할사항 싸도 너무 싼 이유

-INTEREST- 2016. 7. 23. 15:15
중고나라에서
블랙박스 새제품을 인터넷최저가보다 50%나 싸게 파는 사람이 많다

어떻게 새제품인데 인터넷 최저가에 거기서 더해 50%싸게 물량을 공급할수 있을까...

일단 한번 사보자 싶어 구매결정하고
물건을 받았다

사기인가 싶었지만 물건을 먼저받아보고 후결제를 한다기에 조금망설이다 사게됐다

일단 사기는 아니다

.

.

다본다 블랙박스 히든3 체인지

.

.

보시다시피 인터넷 최저가가 289000원대로 시작한다

근데 중고나라에서는 이제품이 10~12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말 말이안되는 가격인걸 알수 있다

제품을 열어 확인하고
제일먼저 제품의 시리얼 넘버를 추적하기위해 부착된 스티커를 봤다

시리얼넘버는 붙여져있었어나
제품명과 모델명같은게 찍힌 스티커는 없었다

안에있는 제품정보에도 시리얼넘버는 없었다

다본다 홈페이지에들어가 정품등록해보려 제품에 있던 시리얼 넘버를 넣어보았다

예상대로 없는 넘버라고 나온다
.
.
.
.
판매자에게 전화를 걸어 정품도 아닌데 이게 어떻게 된거냐고 물었다

이야기를 조곤조곤 들어보니
이 제품은 정식판매가 되는것이 아닌
번들 상품으로 주는것이였고 그것을 되파는 것이었다

흔한 카드를 만들면 블랙박스 네비 등등을 공짜로 주는것을 받은것이다

판매자가 카드사직원인데 고객들에게 나눠줘야할 블랙박스를 자신이 가져가 파는 것이다

.

.

일단은 제품은 정상적이며

가격또한 무척 저렴하다

이벤트상품으로 주는것이기는하나
동일제품이란걸 알수 있었다

하지만 이게 고장이 났을땐 어떻게할것인가가 문제가될수있다
운좋게 말썽없이 잘돌아가면 좋은데...

시리얼넘버가 없기때문에 무상수리는 없을것이다

자신의 회사제품이라
A/S는 되겠지만 1년 무상수리보증기간이 없다라는 얘기가 될것이다

이점을 감안하고
다른 제품을 고를때도 마찬가지로 터무니없이 싼가격에 파는 제품은 알아볼필요가 있을것이다

나는 정품이 아니기에 다시 판매자에게
돌려주기로했다

판매자도 꺼림직하고 내키지 않으면 반품하라고한다
그래서 월요일에 반품을 할 예정인데

지금도 쓸까말까 고민중이다..

기존에 다본다 블랙박스가 있어
전원넣어봤드니 잘되더라..

하지만 후방카메라와의 잭이 맞지않아 선을 다시 연결해야한다

고민중....

제품은 하자가 없는데... 어찌할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