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각

자동차 배터리 자가 교환하기 어렵지 않았어요 K7

-INTEREST- 2017. 12. 9. 13:08

자동차 정비라곤 한번도 안해본 개인입니다 ㅋㅋ

요 한달동안 방전이 3번이나 되서 출동서비스 3번을 썼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한 3년정도가 지나면 많이 약해지고 교체 시기가 된다고 합니다

제 애마도 3년 6개월 정도가 되서 갈아야할때가 된것 같구나해서 출동 서비스 오신분한테 물어보니 10만원을 부르더군요

엥? 인터넷에서 배터리 찾아보니까 5만원대 이던데...

그래서 내가 교체를 해야겠다 싶어 인터넷에서 주문하고 스스로 교환해봤습니다 어려운게 하나도 없었습니다
배터리 교체하기 너~무 쉽습니다
근데 여성분이 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어요
무게가 좀 나가거던요
아줌마라면 할수 있습니다 ㅎㅎ

배터리 종류도 많은데 저는 가격싸고 가성비좋다는 아트라스로 결정했어요
가격은 5만원대였습니다

근데 인터넷으로 사면 배터리는 반납해야되더라구요 그걸 재생해서 쓰는지 반납조건으로 5만원대였습니다
반납도 받은지 3일안에 가져갔습니다
단연 택배비는 없었습니다

아 그리고 5만원대였지만 택배비가 6000원있어서 거의 6만원이었어요

보통 카센터나 배터리 업체 부르면 10~12만원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스스로하면 반값만으로 교체할수 있습니다

자 그럼 교체 시작해볼까요?

제 차량은 K7입니다
본네트를 열고 배터리를 보시면 앞쪽에 볼트로 잠겨있습니다
배터리 업체에서 받은 공구로 열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에서 주문하실때 공구포함 하시면 됩니다 살 필요없으니 반납으로 하시구요)

이렇게 열면 끝나는겁니다 배터리 들어내면되요!

우선 먼저 마이너스(-) 단자를 풀고
그다음 플러스(+)단자를 풀어줍니다
배터리 교환하기 안내장이 있었어요
초보라 시키는데로 해야겠죠 잘못하면 전기가 파파팟!! .... ㅋㅋ
(+)단자는 다른 철제에 닫지않게 헝겁같으나걸로 싸시구요
K7은 보호캡이 있어서 헝겁은 필요 없었습니다

그리고 요렇게 새로운걸로 장착하고 아까 앞쪽에 공구로 열었던 볼트를 채우시고
이번엔 반대로
(+)단자를 먼저 채우시고 (-)단자를 채웁니다

자 끝났습니다
어때요 어렵지 않았죠?

요건 이제 배송왔던 박스에 다시집어넣고 같이 왔던 공구도 같이 박스에 넣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