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각

유치 충치 치료 씌우기 떼우기 비용 얼마니?

-INTEREST- 2017. 9. 21. 16:24

죄송합니다
징그러운거 아니죠? ^^;;
딸내미 치아입니다 앞니에 치아가 썩은것이 눈에 딱 보이네요
입술 약간 찢어진거는 내가 입안 사진 찍자고 입벌리려는 찰나에 찢어졌어요 ㅡ.ㅡ
앞니 유치는 6~7살 나이가되면 빠진데요
그래서 병원에서는 놔두자고 하네요
제 딸 나이가 늦은 6살입니다

어금니 왼쪽 하얀색깔 보이시나요?
저게 씌운거에요
재질은 세라믹 크라운
유치에 씌우는거는 어른들처럼 틀을 만드는게 아니라 만들어진 틀을 이에 맞추어 삽입하드라구요
크기가 비슷한걸로 해당 어금니를 갈아가면서 씌워요

두가지 재질이 있었는데
다른 하나는 메탈 크라운이라고 은색으로 씌우는겁니다
아래 사진에 있어요
은색이라 보험되는거 아니야? 생각했지만 아니라는....

첨엔 유치는 빠지는 이 인데 치료해야되나 생각했지만 영구치에 지장을 줄수도 있고 혹여나 아파할수도 있을것같아 치료하는게 좋겠더라구요

특히나 어금니는 꼭 치료해주는게 더 좋을것같아요 왜냐면 초등5~6학년까지 쓰는게 어금니라는것

그리고 아이들 유치 충치는 색깔이 흰색으로 보이는게 충치랍니다 하얗게 올라오면서 썩는다는것

총 비용 45만원
어금니 하나 세라믹 크라운으로 씌우고
어금니의 옆면에 충치2개 레진으로하고
어금니 3개 떼우기(요거는 보험되는걸로)해서 45만원이였습니다
더 정확히 48만원 정도 나왔던것같아요
건강보험 적용되는것 포함해서요

세라믹크라운 21만원
메탈크라운 16만원
떼우는건 보험되서 얼마안해요

치료중 뭔가 쓰고 하는데 저게 진정가스(웃음가스)라고해서 아이들을 안정시켜준데요
따로 비용은 없었어요
저것때문인건지 아이가 너무 치료를 잘받더라구요
딸이 참을성이 좋은건지 ㅋ
한번 울지도 싫어하지도 않았답니다

치과 가기전에 딸을 안정시켜쥐서 그런가? 가기전에 썩은 이 치료해야되서 치과간다고 치료하면 썩은 이 없어진다고 ^^

잘 참지 못하는 아이는 마지막엔 수면치료까지 한다고 하더라구요
왠지 수면치료는 안좋게 느껴지네요

^^ 딸내미 치료 잘 받았어..
마지막으로 큰돈 안들일려면 치과 한번씩 가세요
영유아검진때만 간다고 생각지 마시고 한달에 아니면 두달에 한번 검진 받는게 좋아요

검진비용 얼마 안들고 썩은이 보이면 의료보험되는걸로 즉각 치료해주면 됩니다
덮어씌우고 레진같은거 하려면 비용 많이 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