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각

펀드해지 예약중... 입금은 언제되냐?

-INTEREST- 2017. 9. 4. 11:15

온라인으로 펀드에 가입하고 해지까지...
내가 가입해본 펀드는 2개 주식으로 재미도 못보고 맨날 마이너스라 적립식 펀드를 넣어보았다

하나는 그래도 수익이 10%를 넘는다 ㅋ
얼마안되는 금액이지만 빨간색이 주식이나 펀드나 좋다

적립식도 몇군대 분산투자하면 좋다는데 분명한건 펀드도 꽤 매력이 괜찮은듯하다

오늘은 펀드해지를 해볼생각이다
그래서 두가지중 하나를 해지해봤다
환매나 해지는 적금과달리 몇일이 소요된다고는 알았지만 보름이나 지난것같은데 아직도 해지 예약중이라고 뜬다... ㅡㅡ?

앱으로 다시들어가 여러가지 눌러보아도 나오는건 없고 해단 펀드 계좌는 혜지 예약중입니다 라고만 나온다

정보변경에 혹 만기일자를 변경해야되나 싶어 눌러보다가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다

해지예약중이라고만 뜨고 보름이나 지났는데 입금은 언제되느냐 물었다

국내상품의 경우 3~4일 소요로 입금이되는데 해외 상품의 경우 15일 정도 걸릴수 있단다

내가 가입한게 프랭클린 미국금리연동상품 이란것인데 해외꺼라 15일정도 소요되는것이다

15일 그것도 공휴일을 제외한 영업일 15일 그러니까 토욜일욜 빼면 자그마치 20일 정도 기다려야 된다는것이다

적립식펀드는 3년은 유지해야 돈이 된다는데 내가 지금 무직이라 하나라도 빼야하는 상황 ㅜ

암튼 펀드는 분명 적금보단 확실히 낫다는것 물론 수익률이 마이너스가 될때도 있다는데....